
계획된 노후화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4가지 질문
그것은 무엇입니까?
계획적 노후화는 제품의 수명을 의도적으로 줄여 필요 이상으로
조기에 재구매하도록 유도하는 행위입니다. 홍보와 마케팅에 의해
더욱 심화되는 계획적 노후화는 제품이 설계되자마자 언제 고장날지
예측하고, 사용자의 교체를 유도하여 소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계획적 노후화는 다음 세 가지 이유 중 하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획적 노후화는 다음 세 가지 이유 중 하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능성 - 제품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고, 수리할 수 없으며, 결함이 있는 부품을 교체할 수도 없는 경우입니다.
- 심리적 요인- 패션에 의존하거나 미적 이유로 소비자가 제품을 재구매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받는 경우입니다.
- 기술적 - 서비스가 더 이상 보장되지 않거나 업데이트가 기존 시스템에 비해 너무 큰 경우.
계획된 노후화는 왜 처음 발생했을까?
버나드 런던이 1932년에 이론화한
계획적 노후화의 주요 목적은 대공황 이후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이었습니다. 경제와 사회 모두에 이로운 이 모델은 생산, 소비,
투자, 부와 고용 창출, 그리고 부가가치세(VAT)로 재원을 조달하는
공공 지출 지원에 기반한 모델을 뒷받침합니다. 하지만 수십 년이
지난 지금, 이 모델은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계획된 노후화에 맞서 싸우는 방법은?
변화의 필요성 외에도, 대중의 정치적, 경제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여, 수리, 개조, 재활용,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생산 및 인증 방식과 같은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5년 세계 최초로 이러한 관행을 금지한 프랑스를
비롯한 여러 국가가 관련 법률 제정에 나서고 있습니다. 더욱
책임감 있는 제조업체들은 자원 낭비를 줄이고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품질 기반의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40년 동안
로라스타는 계획적 노후화 방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왔습니다.
모든 로라스타 제품은 견고함과 디자인 품질을 바탕으로 10년
수리 보증을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온 세대에 걸쳐 사용자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더욱 윤리적인 세상을 향해
과소비, 그리고 나아가 과생산의 해로운 영향에 맞서는 계획적
노후화 방지 노력은 환경 보호는 물론, 더욱 윤리적인 태도를
채택하는 데에도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기업과 제조업체 모두 각자의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계획적 노후화 방지 노력은 더 공정하고,
포용적이며, 환경친화적인 세상을 위한 더 큰 운동의 일환이며, 이를
이해하고 함께 노력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달려 있습니다.